우리은행 우리 첫급여 새내기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은 재직기간이 짧은 새내기 직장인을 위한 상품이라고 하는데요. 재직기간 1개월 이상이면 최소 소득조건없이 대출신청이 가능하다고 해요. 다만 CSS급별 차등 적용되며, 우리은행 및 타행 대출은 기초한도에서 차감된다고 하네요.


함께보면 유용한 정보 ▼
👉 비상금 필요할 때 대출
👉 신용대출 한도 높은 곳
👉 금리 저렴한 신용대출
👉 사회초년생, 주부, 대학생 위한 대출
👉 연체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대출대상


CB구간 1~4 이내로 현재 1개월 이상 재직중인 직장인이어야 하는데요. 최소 소득조건 없이 대출 신청이 가능 합니다.

CB등급은 신용등급으로 보시면 되는데요. 위에서 안내드린 조건은 우리은행 지점 방문 조건 입니다. 스마트폰, 홈페이지와 같은 비대면 채널로 신청하는 경우 최소 근무기간 3개월 이상 이어야 하며 국민건강보험공단 스크래핑을 통한 재직 및 소득 확인 가능 해야 하는데요.

단 비대면 채널, 즉 스마트폰 앱 또는 온라인으로 대출을 신청하는 경우 재직기간 3개월 이상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스크래핑을 통한 재직 및 소득 확인이 가능한 분이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참고로 우리은행 CB구간의 세부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대출한도


최대 8천만원이라고 합니다. 다만 재직기간에 따라 최대 한도가 상이한데요. 3개월미만은 15백만원 / 12개월미만은 50백만원 / 12개월이상은 80백만원이라고 해요. 대출한도는 CB구간에 따른 연소득 가중치(70%~120%)가 적용되구요. 우리은행 및 다른 금융기관의 신용대출 및 보증채무 금액은 한도에서 차감된다고 해요.

3개월 미만, 12개월 미만, 12개월 이상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대출금리


우리은행 첫급여 신용대출의 금리는 연간 3.09%부터 적용받을 수 있으며, 한도대출(마이너스 통장)방식의 경우 0.50가 추가로 가산금리에 적용된다고 합니다. 다만 대출을 신청하는 분의 신용등급 및 대출 조건등에 따라 실제 금리는 달라질 수 있으며,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연체이자율은 약정 금리 +3% 로 최고 연 12% 인데요.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급여통장, 비대면 대출 시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간 및 상환방법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마이너스통장,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하는 상환방법에 따라 대출기간 또한 달라지는데요.

매달 원금+ 이자(원리금)을 갚는 방식은 최대 5년까지이며, 막판에 한꺼번에 갚는 만기일시상환과 마이너스통장 방식은 1년 이내로 약정하고 있습니다. 단, 만기일시상환, 마이너스통장도 최장 5년까지 기간 연장은 가능합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대출의 경우 최장 5년이내로 약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번 결정한 대출상환 방식 및 대출기간은 대출 실행이후 변경할 수 없으니 본인의 상환여력을 충분히 고려하여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대출 상환시에는 중도상환해약금을 납부해야 하는데요. 상환금액 × 요율 × 잔존기간/대출기간으로 계산되어지구요. 중도상환해약금 요율은 고정금리 0.7% / 변동금리 0.6%라고 해요. 다만 대출 취급후 3년 경과 또는 만기 3개월 이내는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된다고 해요.

신청방법


신청 시 필요서류는 3가지로 신분증, 재직증명서 등 재직확인서류,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 소득증빙서류입니다.

비대면 채널로 신청시 스크래핑을 통해 대출 신청시 자동으로 서류가 제출되어 별도의 서류구비가 필요없습니다.

👉 우리은행 첫급여 신용대출 홈페이지 바로가기



✅ 함께보면 좋은 정보
👉 비상금 필요할 때 대출
👉 신용대출 한도 높은 곳
👉 금리 저렴한 신용대출
👉 사회초년생, 주부, 대학생 위한 대출
👉 연체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소액대출, 햇살론 전문상담
👉 생계비 제외한 채무 면제 상담
👉 채무자 통장압류 해지방법
👉 개인회생! 법무법인 전문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