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에서 출시한 KB비상금대출은 가장 최근에 출시된 상품으로 1금융권 비상금대출이라는 장점이 있으며 신용도상 문제만 없다면 무직자, 대학생, 주부, 일용직근로자분들도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함께보면 유용한 정보 ▼
👉 비상금 필요할 때 대출
👉 신용대출 한도 높은 곳
👉 금리 저렴한 신용대출
👉 사회초년생, 주부, 대학생 위한 대출
👉 연체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대출대상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 발급 가능한 고객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보험증권은 일반적으로 신용도상 문제만 없는 경우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직업이나 소득에 상관없이 대출 진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상금 목적으로 취급되는 상품이다 보니 모바일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신청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다른 서류나 자격조건 필요 없이 서울보증보험의 개인금융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분은 신청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개인금융보험증권이란 쉽게 말해 개인신용점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간 각종 요금이나 대출이자에 대한 성실상환, 금융활동을 통한 신용점수가 어느 정도만 충족되면 대출자격이 되기 때문에 정상적인 직장생활을 하고 계신 분이라면 대부분 최고 금액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한도는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입니다.

대출 신청자의 신용도에 따라 대출 한도는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 시 신청 한도는 10만 원 단위로 조절 가능하고요. 일반적인 타행 비상금대출 한도와 동일합니다.

한도액은 서울보증보험의 보증범위 내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통 대출을 많이 받으시는 교직원 분들은 사용 가능한 한도 잔액이 없어 대출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대출금리


최소 3.22%부터 시작합니다. 3.22% 금리는 대출이 없고, 신용도가 높은 신청자에 한해 받을 수 있는 금리고요. 기존 대출이 존재한다면 평균적으로 5% 내외로 대출 금리 나옵니다. 최종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가산금리 및 우대금리에 따라 차등적용 됩니다.

또한, 가산금리 및 우대금리 가감되어 적용이 됩니다. 이는 고객의 신용조건, 대출조건, 은행거래 실적에 따라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 적용금리는 대출신청 영업점으로 상담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준금리는 금융투자협회가 고시하는 AAA등급 금융채 유통수익률로 전 주 최종영업일 전 영업일 종가로 반영됩니다. 가산금리는 고객 신용등급 등에 따라 차등적용이 됩니다. 우대금리는 최고 연 0.4% 우대

우대금리는 한도 소진율 우대금리가 적용되며, 연간 최대 0.4%까지 감면 가능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간 및 상환방법


상환방법은 일시상환이며, 최소 1년부터 최장 5년까지 기한 연장이 가능합니다만, 신용등급이 좋지 못한 고객이신 분들은 기간연장이 불가능할 수있습니다.

대출기한 연장은 만기일 30일 이전부터 가능합니다. 만기일 전까지 비대면 채널을 통해서 기한연장을 진행하셔야 대출금에 대한 연체이자 등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1년이지만 최대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중간에 직장을 그만두거나 신용점수 상 문제가 없으시면 연장에 큰 무리가 없습니다. 마이너스통장과 같은 방식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만기도래 시 대출금액과 이자를 합산하여 일시 상환해야 합니다.

신청방법


👉 안드로이드 KB국민은행 스타뱅킹 다운로드
👉 아이폰 KB국민은행 스타뱅킹 다운로드

신청은 위에서 언급드린바와 같이 모바일 앱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신청 가능시간은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하실 수있습니다만, 시스템 점검 시간인 23시 50분부터 00시 10분까지는 신청 불가 시간대이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출 신청 후 빠르면 당일, 늦으면 일주일 내 국민은행에서 연락 옵니다. 대출 신청은 24시간 신청 가능하나 대출 심사 시간은 9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됩니다.

👉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홈페이지 바로가기



✅ 함께보면 좋은 정보
👉 비상금 필요할 때 대출
👉 신용대출 한도 높은 곳
👉 금리 저렴한 신용대출
👉 사회초년생, 주부, 대학생 위한 대출
👉 연체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소액대출, 햇살론 전문상담
👉 생계비 제외한 채무 면제 상담
👉 채무자 통장압류 해지방법
👉 개인회생! 법무법인 전문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