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ONE 직장인 스마트론은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기업은행에서 지원하는 신용대출 상품으로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은 영업점 방문이 힘드실텐데요 IBK기업은행에서는 급여이체 중인 서민·중소기업 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i-ONE뱅크앱을 통해 간편하게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신용대출 상품인 i-ONE 직장인스마트론이 있습니다.


함께보면 유용한 정보 ▼
👉 비상금 필요할 때 대출
👉 신용대출 한도 높은 곳
👉 금리 저렴한 신용대출
👉 사회초년생, 주부, 대학생 위한 대출
👉 연체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대출대상


아래 세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고객

급여이체는 당행 급여이체시스템, 타행 전자금융 등을 통해 “급여, 월급여, 상여금”의 용어로 입금된 경우만 인정되며, 단순 이체방식을 통해 “급여, 월급여, 상여금” 이외 (회사명 등)으로 입금 시 불인정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라며 은행에 휴대폰 번호가 정상 등록되어 있어야 하며, 은행 내부 신용등급 등 취급제한 사유에 따라 대출 취급이 거절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현직장에 6개월 이상 재직중인 고객으로 기업은행을 통해 매월 급여를 50만원 이상씩 1년 이상 이체중인 분들이 대상이 됩니다.

또 신용점수의 경우 KCB기준 520점 NICE기준 600점이상이어야 이용을 하실수 있는데요. 기업은행에 휴대폰 번호가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어있는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있어야 합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신용등급, 기존 신용대출 금액, 현금서비스 금액 등에 따라 고객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연소득은 스크래핑 방식을 통해 최근 3개월 건강보험료 또는 국민연금보험료 납부실적(3개월 이상 연체 없이 납부)을 연소득으로 환산하여 산정합니다.

대출한도는 신용등급, 기존 신용대출 금액, 현금서비스 금액 등에 따라 고객별로 상이하며 연소득은 스크래핑 방식을 통해 최근 3개월 건강보험료나 국민연금보험료 납부 실적으로 3개월 이상 연체 없이 납부 하였을 때 연소득으로 환산하여 산정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3.65%부터 시작합니다. 금리는 타 상품에 비해 비교적 낮은 편에 속하며, 특히 당행대출 신규고객의 경우 0.1%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약정 방식 및 분할 상환방식에 따라 금리 우대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마이너스 통장을 이용한다면 0.5% 금리가 가산된다는 점 참고하셔서 대출 상품 선택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해당 상품은 추후 금리인하 요구권이 있기 때문에 신용 점수가 상승했다면 나중에 금리 인하를 요구 할 수 있습니다.

기간 및 상환방법


신규대출의 경우에는 0.1% 금리우대가 있으며 분할상환방식 중 원리금을 연체 없이 상환 시, 매년(약정일 기준)검증하여 0.1% ~ 0.2% 금리우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신용(체크)카드 결제실적, 급여(연금)이체, 적립식 예금, 제세공과금 등 자동이체, 주택청약종합저축, 스마트뱅킹,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가입실적에 따라 항목별 우대율 적용이 되며 수시상환은 0.5% 금리가 가산됩니다.

타 은행과 마찬가지로 일시상환이나 마이너스 통장 방식은 신용등급 또는 연소득에 따라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다만, i-one직장인스마트론 상품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어 언제든지 조기 상환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조기상환을 통해 수시로 이자 부담을 줄여나가는 것도 신용 점수 관리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신청방법


기업은행의 i-ONE 직장인 스마트론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영업일 01시부터 24시까지 스마트폰(i-ONE 뱅크 앱)을 통해 무방문, 무서류, 무담보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i-ONE Bank Google Play

기업은행의 i-ONE 직장인 스마트론에 대한 이용 조건은 위 링크를 통해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이후 메뉴에서 '상품몰 > 대출몰 > 개인신용대출' 항목에서 'i-ONE 직장인스마트론'을 선택하신 다음, 보다 자세한 이용 조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i-ONE 직장인스마트론 홈페이지 바로가기



✅ 함께보면 좋은 정보
👉 비상금 필요할 때 대출
👉 신용대출 한도 높은 곳
👉 금리 저렴한 신용대출
👉 사회초년생, 주부, 대학생 위한 대출
👉 연체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소액대출, 햇살론 전문상담
👉 생계비 제외한 채무 면제 상담
👉 채무자 통장압류 해지방법
👉 개인회생! 법무법인 전문상담